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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pring/Java

반복문

flow123 2021. 10. 23. 21:52

SWITCH 문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write your code here
        char score = 'B';
        switch (score) {
            case 'A':
                System.out.println("A. Congratulation!");
                break;
            case 'B':
                System.out.println("Your grade is B");
            case 'C':
                System.out.println("Your grade is C");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Your grade is lower than C");
        }

    }
}


Your grade is B
Your grade is C

A는 해당하지 않았을 때 break 가 되었지만, B는 해당하더라도 break 가 없기 때문에 c까지 가게 된다.

#case B아래에도 break 를 걸게되면,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write your code here
        char score = 'B';
        switch (score) {
            case 'A':
                System.out.println("A. Congratulation!");
                break;
            case 'B':
                System.out.println("Your grade is B");
                break;
            case 'C':
                System.out.println("Your grade is C");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Your grade is lower than C");
        }

    }
}


Your grade is B

반복문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
        int sum = 0;
//        You may use for (int
        for (int i=0; i<10; i+
            sum += i;
        }
        System.out.println(sum
    }
}                             

While문

#while문 i가 4일 때, 밑에서 i++를 안해주면, 계속 i가 4일 때로 돌아와서 무한 루프에 빠진다. 그러니 #++ 해줘야 함.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write your code here
             int i=0;
             int sum=0;

             while (i < 10) {
                  if (i == 4) {
                       i++;
                       continue;
                  }

                 sum += (i+1);
                  i++;
             }
            System.out.println(sum);
         }
     }

객체 지향

클래스: 붕어빵 틀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의 공통 속성을 한 군데에 정의해 놓음)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을 정의해 놓은 것이다.

클래스 내부의 정보: 멤버 변수

인스턴스: 붕어빵 틀로 찍어낸 붕어빵!

인스턴스: 어떠한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한다.

메소드를 정의할 때는 (1) CamelCase로 작성 (2) 동사로 시작

class Calculation {
    int add(int x, int y){
        return x + y;
    }
    int subtract(int x, int y){
        return x - y;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write your code here
        Calculation calculation = new Calculation();
        int addResult = calculation.add(1, 2);
        calculation.add (3,5);
        int subtractResult = calculation.subtract(5, 3);

        System.out.println(addResult);
        System.out.println(subtractResult);
    }
}

생성자: 인스턴스 초기화 메소드. new와 같은 키워드로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새로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다. class 이름과 똑같은 이름으로 지어줘야 한다.

클래스에 생성자가 1개도 작성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자바 컴파일러가 기본 생성자를 추가해준다.

기본 생성자를 작성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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